주요 정책연구분야

    조사분석

    research analysis

    조사분석의 경우 공공기관의 고객만족도(Customer Satisfaction)를 향상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공공기관의 고객만족도는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새롭게 요구되는 다양한 가치를 반영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이용자와 관련된 실태조사, 수요공급조사, 욕구조사 등
    다양한 데이터를 생성해 실제 정책을 운영하기 위한 근거자료를 제공합니다.

    • 고객 니즈분석

      사회/경제적 환경에 따라 새롭게 요구되는 가치 탐색

      고객의 요구가 무엇인지를 파악해 조사설계단계에서 적용을 통한 다양한 가치 반영

    • 논리적 틀을 통한 조사설계

      조사의 목적, 조사대상, 표본추출단위 및 표본수, 표본추출방법 등에 따라 논리적 틀 형성

      목적를 달성하기 위한 논리적 틀을 활용해 조사 수립

    • 응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론을 활용한 조사수행

      대인면접법, 전화면접법, 우편조사법, On-line조사법, 배포조사법 등 응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론 병행

      엄격한 조사원 선발 및 교육을 통해 조사의 신뢰성 제고

    • 신뢰성 제고를 위한 DATA검증과 SPSS등 통계패키지를 활용한 전문적인 결과분석

      조사수행단계에서 획득한 자료의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철저한 DATA검증

      SPSS등 통계패키지를 활용한 과학적 결과 분석

    • 전략적인 CS 개선방향 제시

      결과로부터 시사점 및 이슈 도출

      고객만족경영/고객가치충족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개선방향 제시